지난 포스팅에서는 키워드 광고(검색 광고) 영업 전화가 사기인지 아닌지 판별하는 팁을 알려드렸어요!
오늘은 더 심도 있게 나아가서, 사기를 방지할 수 있는 가이드도 말씀드릴게요!
뿐만 아니라 잘 알고 계시면, 검색 광고를 좀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방법들이기도 해요!
그러니 만일 키워드광고를 진행하실 계획이시라면, 꼭 참고하세요!
2. 견적서 미리 받아보기
광고를 본격적으로 진행하시기 전에, 대행사에 광고 견적서를 요청해서 받아보세요.
한 달에 어느 정도 예산을 쓰실지 결정하셨다면, 해당 내용을 광고대행사에 알려주시면서, “예산 안에 맞는 견적서 제공 부탁드립니다.” 하고 요구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한 달에 검색 광고에 300만 원 정도 쓰신다고 하면 “한 달에 300 쓸 건데 견적서 부탁드려요. 네이버, 다음 다 할거에요.”
그러면 대행사에서 키워드도 쭉 뽑고, 키워드별 입찰가가 어떻게 되는지 다 준비해서 견적서로 제공해줍니다. 이렇게 키워드별로 입찰가를 확인하시면 사기를 방지할 수 있어요.
3. 광고 집행 중 보고서 받아보기
광고 집행을 시작하신 뒤로도 보고서를 요청해서 확인하세요.
주간이나, 격주간이나, 월간으로 보고서 달라고 요청하시면 대행사에서 준비해드립니다.
집행 기간 동안 어느 키워드에서 얼마나 돈이 빠졌는지, 클릭이 얼마나 발생했는지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어차피 조작하는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매체에서 제공해주는 값으로 작성하기 때문에 절대 조작은 불가능합니다.
의심스러우시다면, 직접 포털의 광고관리시스템에 접속하셔서 확인하시면 되구요 :)
이렇게 하시면 키워드 광고 사기당하실 일 절대 없겠죠?
꼭 기억하셔서, 효과적으로 광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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