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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광고 사기 방지 꿀팁 & 대행사 제대로 활용하기!

마케팅/마케팅 칼럼

by 밤톨쿤 2017. 11. 4.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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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포스팅에서는 키워드 광고(검색 광고영업 전화가 사기인지 아닌지 판별하는 팁을 알려드렸어요!
오늘은 더 심도 있게 나아가서사기를 방지할 수 있는 가이드도 말씀드릴게요!
뿐만 아니라 잘 알고 계시면검색 광고를 좀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방법들이기도 해요!
그러니 만일 키워드광고를 진행하실 계획이시라면꼭 참고하세요!



1. 네이버 공식광고대행사 활용 
모든 광고 대행사가 포털에 광고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포털은 소수 업체만 선정해서 광고할 수 있게 제한하고 있어요.
그런 대행사를 공식광고 대행사라고 합니다.
아래 URL에서 공식 대행사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https://saedu.naver.com/adguide/manage/adAgency.nhn
다음 http://adnetwork.ad.kakaocorp.com/2?type=6



2. 견적서 미리 받아보기
광고를 본격적으로 진행하시기 전에, 대행사에 광고 견적서를 요청해서 받아보세요.
한 달에 어느 정도 예산을 쓰실지 결정하셨다면해당 내용을 광고대행사에 알려주시면서예산 안에 맞는 견적서 제공 부탁드립니다.”  하고 요구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한 달에 검색 광고에 300만 원 정도 쓰신다고 하면 한 달에 300 쓸 건데 견적서 부탁드려요네이버다음 다 할거에요.” 
 
그러면 대행사에서 키워드도 쭉 뽑고키워드별 입찰가가 어떻게 되는지 다 준비해서 견적서로 제공해줍니다이렇게 키워드별로 입찰가를 확인하시면 사기를 방지할 수 있어요.
 
 
3. 광고 집행 중 보고서 받아보기
광고 집행을 시작하신 뒤로도 보고서를 요청해서 확인하세요
주간이나격주간이나월간으로 보고서 달라고 요청하시면 대행사에서 준비해드립니다.
집행 기간 동안 어느 키워드에서 얼마나 돈이 빠졌는지클릭이 얼마나 발생했는지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어차피 조작하는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매체에서 제공해주는 값으로 작성하기 때문에 절대 조작은 불가능합니다.
의심스러우시다면직접 포털의 광고관리시스템에 접속하셔서 확인하시면 되구요 :)
 
이렇게 하시면 키워드 광고 사기당하실 일 절대 없겠죠?
꼭 기억하셔서효과적으로 광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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