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너광고란? - 디스플레이광고(DA) 개념잡기

마케팅/마케팅 칼럼

by 밤톨쿤 2017. 11. 4. 15:01

본문

반응형

오늘은 흔히 배너광고라고도 하는 디스플레이 광고(DA : Display Ad)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키워드광고는 텍스트 형태로 광고가 노출되는 반면디스플레이 광고는 말 그대로 이미지 형태로 노출 되는 광고입니다시각적으로 좀 더 특화된 유형이지요네이버나다음네이트 등의 메인 화면에 노출되는 큰 배너광고가 대표적이에요!



다음 메인에서 보이는 배너 광고 - 검색창 아래 가로형 배너와 로그인 창 아래에 직사각형 형태의 배너가 노출되고 있다.



네이버 메인에서 보이는 배너 광고 - 검색창 아래 가로형 배너와 로그인 창 아래에 직사각형 형태의 배너가 노출되고 있다.



각 상품마다 노출 유형이나 단가 책정방식이 조금 다르지만 (CPC 이거나 CPM 이거나그런 구체적인 것은 다음 기회에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이런 메인 배너 말고도 인터넷 뉴스를 볼 때 기사 옆에 노출되는 배너들도 있죠다소 지저분해보이기도 하지만 ^^; 또 디시인사이드나 뽐뿌 같은 커뮤니티에 노출되는 배너들도 있구요혹은 티스토리 같은 개인 블로그에도 배너가 노출되는 것을 보실 수도 있을 거예요~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네이버의 타임보드롤링보드다음의 DDN구글의 GDN이 있습니당이외에도 매체사라고 해서 여러 커뮤니티언론사들과 네트워크를 맺고 해당 지면에 광고를 싣어주는 업체들이 있어요. NhN의 토스트익스체인지도 그런 개념이고요타게팅게이츠(TG라고 함), 모비온 등이 있죠모바일 쪽으로는 캐시슬라이드나 허니스크린 광고가 유명하겠네요 ^^




배너광고의 집행과 노출과정을 간략하게 도식화한 내용



DA의 진행과 노출개념을 간략히 정리하면 위의 도식처럼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이 외에 DA와 SA의 효과적인 차이라든지, DA에서 특히 중요한 타겟팅 개념도 있는데(대표적으로 리타겟팅이 있지요~), 그런 부분은 다음 번에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